제목 없음

2000~

 

재경포항고 동창회장을 맡은 30회 이동필입니다

먼저 재경포항고 임시총회 및 동창회장 이취임식에 바쁘신 가운데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위해 참석하여 주신 박명재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포항시장을 대신해 편장섭 포항시서울사무소장님 ,김기호 포항고 총동창회장님 ,유중근수석부회장님과 사무국 동문들 포항30회 동기회 이진만회장님과 성호룡 사무국장님 ,오희택 전 재경동창회장님에게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동창회 선배님,후배님 ,동기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부족한 제가 동창회장이라는 중책를 맡게 되어서 영광스러운 직책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순간은 막중한 책임감과 중압감을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걱정이 앞섬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주사위는 던져졌습니다.

저의 뒤에는 따뜻한 격려의 30회 훌륭한 동기생들이 있습니다.

넓은 세상을 먼저 헤쳐나와 지혜와 경륜으로 저를 이끌어 주실 훌륭한 선배님들이 계십니다.

용기와 패기와 젊음으로 저를 밀어주는 훌륭한 후배님들이 있다는 것을 믿기에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중책을 맡아 보겠습니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재경포항고 동창회가 위기다, 없어진다고 말들이 많았지만 임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동창회를 오늘 이시간 까지 이끌어주신 장재진회장님과 사무국 선후배님들에게 우리 감사의 박수 한번 쳐 드리겠습니다.

1기 대선배님으로부터 이임하시는 장재진 회장님 까지 우리 선배님들이 동창회를 잘 이끌어 오셨습니다. 저는 이를 바탕으로 재경포항고동창회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면서 또한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동창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집행부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저는 동창회장으로서 어떻게 하겠다는 큰 공약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럴 능력도 없습니다, 다만 동창회 행사에 참여하는 동창회원들에게 개별적인 도움을 줘야 동창회가 활성화 되리라 생각 합니다.동창회 나가면 돈내라 회비내라 하면서 일만 시키고 개인적인 혜택이 없다면 동창회 행사에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각직능별 우리 동창회원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미 생업에서 은퇴하신 선배님들 존경하고 찾아 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아직 생업에 종사하시는 선배님들과 후배님들 직장생활하면서,사업하시면서 분명히 어려움점을 만날 것입니다. 그어려움 때문에 직장에서 승진의길이 막히고 어려움 때문에 사업의 길이 막히는 경우가 분명히 옵니다.그럴 때 각 직능별 전문가에게 매개 역할을 해서 어려운 매듭이 풀려서 직장에서 성과를 내서 승진하고 어려운 매듭이풀려서 사업도 잘되는 축복된 동창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기도하고 매개 역할을 하겠습니다.오해 하시면 안됩니다. 돈 문제는 제가 할 수 없습니다 ,돈은 여러분들이  준비 하시고 다만 지식과 지혜를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사람을 소개 받자는 것입니다.

오늘 참석 하신 후배님들 한사람도 빠짐없이 다 집행부에 참여 하십시요. 일만 시키지 않겠습니다 ,동창회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여러분들의 생업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어려움점이 있다면 동창회 차원에서도울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돕겠습니다. 이런점에서 제가 구호를 외칠테니 큰소리로 따라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63빌딩이 얼마 안되는데 63빌딩이 흔들릴 만큼 재경 포고인의 함성을 외쳐 봅시다. 재경포항고 동창회에 참석하면 사업이 잘 됩니다 ,재경포항고 동창회에 참석하면 직장에서 빨리 승진됩니다,재경포항고 동창회에 참석하면 영육간에 강건해 집니다,재경포항고 동창회에 참석하면 가정에 축복이 임합니다.이런 축복된 동창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재경포항고 임시총회와 동창회장 이취임식에 시간을 내서 참석해주신모든 동창회원님들과 내빈 여러분들에게 감사 드리며 오늘 행사를 위해 찬조해 주신 동창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특별히 30회동기들이 찬조을 많이 했는데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제 인사말씀을 가름 하고져 합니다.

감사합니다